[극장소식]조선시대 회화·판소리…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극장소식]조선시대 회화·판소리…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최종수정2021.06.28 14:36 기사입력2021.06.28 14:35

글꼴설정

6월 28일 극장가 소식

[극장소식]조선시대 회화·판소리…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CGV=조선시대 미술에 대한 해설과 판소리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조선, 선과 선율’을 오는 7월 1일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조선, 선과 선율’은 큐레이터이자 첼리스트인 윤지원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미술 작품을 보여주고 해설과 함께 내용에 어울리는 음악을 현장에서 직접 연주해 들려주는 '윤지원의 클래식하게' 프로그램 중 하나다.


‘조선, 선과 선율’은 오는 7월 1일 오후 7시 30분, CGV청담씨네시티 M CUBE(엠큐브)에서 만날 수 있다. 안견, 정선, 김홍도, 신윤복 등 조선시대 최고의 화가들과 작품들을 춘향가 중 하나인 사랑가부터 20세기 초반에 작곡된 판소리 단가 사철가까지 여러 편의 판소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강연을 이끌어가는 윤지원, 소리꾼 윤가람과 고수(북 치는 사람) 김해나가 함께 무대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윤지원은 “현재 박물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작품과 겸재 정선의 압구정, 단원 김홍도의 단양팔경 등 오늘날 직접 방문해볼 수 있는 장소를 담은 실경산수화도 소개한다”며 “조선 예술 작품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즐기며 관람 후에도 우리 예술에 대한 흥미를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GV 영업마케팅 조진호 담당은 "극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조선시대 회화와 판소리는 관객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전국으로 확대된 '윤지원의 클래식하게'처럼 접근성과 관람 환경이 좋은 극장에서 더 많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극장소식]조선시대 회화·판소리…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롯데시네마=국내 최대 규모 영상 콘텐츠 공모전 제10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 6월 28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 영화의 활성화와 콘텐츠 발굴에 힘을 쏟아온 롯데컬처웍스(대표이사 기원규)가 개최하는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미디어의 경계를 넘어 국내 재능 있는 창작자와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영상 콘텐츠 업계 발전과 진흥에 이바지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지난 9회 때의 1억 8천만원에서 총 2억 8천만원으로 상금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드라마 부문 신설을 통해 더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모색에 기여할 예정이다.


제10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영화 시나리오 부문과 드라마 부문,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으로 진행된다. 창작에 대한 열정과 빛나는 아이디어만 갖고 있다면 기성, 신인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부문에서 공동 집필작 역시 출품이 가능해 팀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에게도 문이 열려 있다.


영화 시나리오 부문의 출품 요건으로는 1인 최대 2편 출품 가능하며, 상영시간 100분 내외의 순수 창작의 상업영화 장편 시나리오(분량 제한 없음)와 기획안(A4 기준 5매 이내)을 제출해야 한다. 신설된 드라마 부문은 미니시리즈 대본 2회분(총 16회, 1회당 70분 내외, 1회당 A4 35매 이내)과 기획안(A4 기준 15매 이내)을 제출해야한다. 해당 부문은 출품 가능 편수에 제한이 없다.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은 기존의 숏폼 콘텐츠 부문에 별도로 진행되었던 롯데 호러 공모전이 편입되어 하나로 통합된 부문이다. 1인 최대 2편 출품 가능하며, 시리즈 대본 2회분(총 8~10회, 1회당 30분 내외, 1회당 A4 20매 내외)과 기획안(A4 기준 5매 이내)을 제출해야한다. 호러 장르 포함 장르 불문이다.


접수된 작품은 영상 콘텐츠 업계 주요 인사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영화 시나리오 부문 2편, 드라마 부문 2편,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 3편 총 7편의 수상작 선정과 시상이 이루어진다. 영화 시나리오 부문 대상 1편(명/팀)에게는 1억원이, 우수상 1편(명/팀)에게는 2천만원이 수여되고 드라마 부문은 대상 1편(명/팀)에 1억원, 우수상 1편(명/팀)에게 2천만원이 수여된다.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은 대상 1편(명/팀)에게 2천만원, 우수상 2편(명/팀)에게는 각 1천만원씩 수여된다.



사진=각 극장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