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사랑했어요' 8월 개막, 조장혁·고유진·강승식 등 출연

뮤지컬 '사랑했어요' 8월 개막, 조장혁·고유진·강승식 등 출연

최종수정2021.06.29 09:06 기사입력2021.06.29 09:06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뮤지컬 '사랑했어요'가 오는 8월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오는 8월 14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되는 '사랑했어요'(제작 호박덩쿨)는 故김현식의 명곡으로 이루어진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서로 사랑하지만 이뤄질 수 없는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통해 연인의 사랑, 가족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까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보여준다. '사랑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비처럼 음악처럼'을 비롯해 이번 재연 공연에 추가된 '내 사랑 내 곁에'까지 감성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가사말로 대중을 사로잡은 김현식의 명곡들이 감동을 선사한다.


여린 감성을 지닌 고독한 싱어송라이터로 50대 후반의 성공한 대한민국의 가수 현재 이준혁 역으로는 조장혁, 정세훈, 성기윤이 출연한다. 보컬의 신으로 불리며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폭발적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조장혁이 처음 뮤지컬에 도전한다. 뉴욕 카네기홀에서 세계 최초로 팝페라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 팝페라 가수 정세훈이 2001년 '오페라의 유령' 이후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뮤지컬 배우로 '맘마미아', '시카고', '아이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 성기윤이 함께한다.


사진=호박덩쿨

사진=호박덩쿨



음악이 세상의 전부인 아웃사이더로 현재 준혁의 젊은 시절을 보여주는 과거 이준혁 역에는 고유진, 홍경인, 김용진이 캐스팅됐다. 타고난 성대를 가진 국내 대표적인 락발라드 가수이자 밴드 플라워 보컬인 고유진은 남다른 가창력과 감성을 더해 故김현식의 노래를 아름답게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영화, 드라마, 무대를 종횡무진한 홍경인은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배우로서 이준혁을 통해 그만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허스키한 보이스 톤으로 '불후의 명곡', '보이스킹' 등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섭렵한 실력파 가수 김용진이 처음 뮤지컬에 도전한다.


준혁의 절친한 동생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경영학도이자 영혼을 사로잡는 사랑 앞에 인생의 모든 걸 거는 윤기철 역에는 세븐, 강승식(빅톤), 박정혁, 선율(업텐션)이 맡았다. 먼저 뮤지컬 '엘리자벳', '도그파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호평을 받았던 세븐이 사랑에 직진하는 기철의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설렘을 전할 예정이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돌 그룹 빅톤의 메인 보컬이자 뮤지컬 데뷔작인 '온에어-비밀계약'을 통해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은 강승식이 다시 한번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또한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을 통해 데뷔하여 단숨에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주목받은 박정혁이 순수한 모습의 기철로 분한다. 더불어 아이돌 그룹 업텐션의 메인 보컬 선율이 첫 뮤지컬에 도전하여 풋풋한 매력을 선보인다.


감정 표현에 솔직하며 사랑을 위해 직진하는 김은주 역에는 신고은, 박규리, 임나영이 캐스팅 됐다. 지난 시즌 맑고 청아한 목소리와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은주와의 100% 싱크로율로 호평 받았던 신고은이 이번에 다시 합류한다. 또 뛰어난 가창력뿐만 아니라 팔색조의 매력으로 배우와 큐레이터까지 다방면에서 재능을 인정받은 박규리가 10년 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 그룹 I.O.I의 리더 임나영이 처음으로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비엔나에서 여행 가이드를 하다 준혁을 만나 그의 매니저가 되는 안호준 역에는 다수의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양호와 고혜성이 캐스팅되었으며, 비엔나에서 하숙집과 카페를 운영하다 훗날 준혁의 코디가 되는 최미애 역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는 성은, 김미려, 김나희가 낙점됐다.


한편 '사랑했어요'는 오는 8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