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앨범' 에스파가 이룩할 다음 레벨

최종수정2021.09.14 10:52 기사입력2021.09.14 10:52

글꼴설정

지난해 11월 데뷔 이후 첫 미니앨범
신곡에 대한 기대감↑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드디어 앨범을 발매한다. 그동안 한 곡씩만 공개해 아쉬움이 있었던 만큼 다양한 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에스파는 오는 10월 5일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로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 곡 'Savage'를 비롯한 6곡으로 구성돼 있다.


'첫 앨범' 에스파가 이룩할 다음 레벨

'첫 앨범' 에스파가 이룩할 다음 레벨

지난해 11월 데뷔한 에스파는 'Black Mamba'(블랙맘바)와 'Forever'(포에버), 'Next Level'(넥스트 레벨)까지 싱글 형태로 한 곡씩만 발표해 아쉬움을 모았다. 그러던 와중 첫 피지컬 앨범 소식을 알린 것. '블랙맘바'와 '넥스트 레벨'이 큰 히트를 기록하면서 듣고 불리고 따라하는 곡이 된 만큼 첫 앨범이 공개됐을 때의 여파는 어떠할지 궁금해진다.


에스파는 아바타와 함께 하는 세계관으로 메타버스 시대를 시기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다. 노래의 히트와 더불어 게임, 뷰티, 의류,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면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블랙맘바'와 '넥스트 레벨'이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고, 음원차트에서도 순위가 점차 상승하는 모양새를 보이며 1위까지 달성한 만큼 첫 미니앨범으로 펼칠 활약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