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안방극장엔?]톱배우 줄줄이 대기 중

최종수정2021.09.26 11:00 기사입력2021.09.26 11:00

글꼴설정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방영 예정
10월엔 톱스타 출연작 줄이어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신작 드라마들이 대기를 앞두고 있다. 가족극부터 로맨스 사극, 장르물로 유명한 작가와 톱스타들을 내세운 기대작 등 다양한 드라마들이 기다리고 있다.


25일 오후 7시 55분 첫방송 '신사와 아가씨'
사진=KBS

사진=KBS


KBS2 새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연출 신창석 / 극본 김사경)는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다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신사와 흙수저 아가씨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다. 2018년 방송돼 5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냈던 '하나뿐인 내편' 김사경 작가의 작가의 신작이다. 지현우, 이세희, 강은탁, 박하나 등이 출연한다.


지현우는 세 아이의 아빠이자 한 기업의 회장 이영국으로 분한다. 아내와의 사별로 상실감에 빠지지만 자신의 집에 입주가정교사로 들어온 박단단을 만나면서 우여곡절을 겪게 되는 인물이다. 이세희는 자신이 선택한 삶과 사랑을 용기 있기 지켜나가는 박단단 역을 맡았다. 30% 정도의 시청률은 따놓은 당상이라는 KBS2 주말극으로 돌아온 지현우와 낯선 얼굴이지만 500: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됐다는 이세희 그리고 가족극이라는 특성상 수많은 등장인물들이 얽히고설켜 각종 이야기를 펼쳐낼 예정이다.


10월 11일 밤 9시 30분 첫방송 '연모'
사진=KBS

사진=KBS


KBS2 새 월화드라마 '연모'(연출 송현욱, 이현석/극본 한희정)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던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궁중 로맨스 드라마다. '여자의 몸으로 왕위에 올라 역사에서 철저히 사라져야 했던 왕이 있었다면'이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작품이다. 로맨스 사극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작품이 될 전망.


이휘 역을 맡은 박은빈은 7년만에 사극에 다시 출연한다. 박은빈의 사극을 바라는 시청자들이 많았는데, 남장여자 세손이라는 특이점이 있는 캐릭터에 딱 들어맞는 캐스팅이라는 반응. 몰래 달아날 수도 없었던 궁에서 홀로 모든 짐을 감내하고 왕세자라는 가면을 쓰고 살아온 인물이다. 박은빈의 섬세한 감정 연기를 기대할 수 있다. 처음 사극에 도전하는 로운은 일찍이 과거에 급제한 인재 중의 인재이지만 입신양명 탄탄대로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는 정지운 역을 맡았다. 첫사랑의 순정을 가진 남자로서 화면 너무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선사할만한 인물을 연기한다. 남윤수, 최병찬, 배윤경, 정채연 등도 청춘 로맨스에 힘을 보탠다.


10월 13일 밤 10시 30분 첫방송 '너를 닮은 사람'
사진=JTBC

사진=JTBC


JTBC 새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극본 유보라, 연출 임현욱)은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 정희주, 그녀와의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여자 구해원의 이야기를 그린다. 2013년 방송 당시 쟁쟁한 경쟁작에 맞서 파란을 일으켰던 드라마 '비밀'로 필력을 인정받은 유보라 작가의 신작이다. 관심을 몰고 다니는 고현정과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신현빈이 극 속에서 대치한다.


고현정이 연기하는 정희주는 성공한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로서 '모든 것을 가진 여자'이지만 흔들리는 세계를 감추려는 듯 불안을 느낀다. 신현빈이 맡은 구해원은 감당하기 힘든 현실을 맞이하는 '망가져 버린 여자'다. 욕망과 비밀이 교차하는 두 여자의 아름다운 미스터리가 그려질 예정. 최근 티저 영상이 하나둘씩 공개되면서 두 인물이 보여줄 강렬한 대치, 각 배우들이 폭발시킬 연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월 23일 밤 9시 첫방송 '지리산'
[가을 안방극장엔?]톱배우 줄줄이 대기 중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극본 김은희/ 연출 이응복)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전지현)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미스터 션샤인' 이응복 감독, 현재 최고의 스타작가 김은희, 톱스타 전지현과 주지훈 등 라인업이 쟁쟁하다.


최근 티저 영상들이 공개되면서 '지리산'은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폭우에 무너져 내린 산사태를 뚫고 들어가려는 서이강, 산 속에서 무엇인가 발견한 강현조, 두 캐릭터의 성격을 짐작하는 짧은 장면 등이 담겼다. 지난해부터 촬영을 시작해 약 1년여의 기간을 거쳤다.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라마인 만큼 '지리산'을 향한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10월 방영 예정 '구경이'
[가을 안방극장엔?]톱배우 줄줄이 대기 중

JTBC 새 토일드라마 '구경이'(연출 이정흠, 극본 성초이)는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가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탐정극이다. 배우 이영애, 김혜준, 곽선영, 김해숙 등이 출연한다.


구경이의 하드보일드 코믹 추적극인 이 드라마에서는 이영애의 연기 변신이 포인트다. 4년 만의 드라마 출연을 맞아 코미디가 있는 작품을 선택했다는 점에 눈길이 쏠린다. "이 대본을 읽고 나서 놓칠 수 없다고 생각했다"라고 한 말도 전해졌다. 사건을 추적하는 구경이의 모습이 담긴 스틸컷과 대본 리딩 현장, 티저 영상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되면서 이영애가 선택한 코믹 탐정극은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