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급 아이돌 출연? 올해엔 없는 '킹덤'(종합)

최종수정2020.07.29 13:32 기사입력2020.07.29 13:29

글꼴설정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Mnet '킹덤' 제작이 연기됐다.


지난해 Mnet에서 방송된 '퀸덤'은 무대에 대한 화제성과 출연한 팀들의 실력에 대한 재조명이 이루어지면서 화제가 됐다. 여자 버전에 이어 남자 가수 버전 제작이 이루어졌고, '킹덤'에 앞서 '로드 투 킹덤'이 방송됐다.


'로드 투 킹덤'은 제목 그대로 '킹덤'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서바이벌이었다. 정식으로 데뷔하기도 전에 출연이 확정된 TOO를 비롯해 5년차 펜타곤까지 보이그룹들이 출전했다.


정상급 아이돌 출연? 올해엔 없는 '킹덤'(종합)

'로드 투 킹덤'에서 우승하면서 진출권을 따낸 더보이즈를 비롯해 '킹덤'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정상급 가수들의 출연이 있을 것이라는 예고가 있었고, 각 아이돌 그룹들의 팬덤 내부에서는 출연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이지 않았다.


라인업 발표가 늦어진 가운데 올해는 '킹덤'을 볼 수 없을 전망이다. 엠넷 관계자는 29일 뉴스컬처에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로드 투 킹덤'을 무관중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어 아쉬운 점이 많았다. 준비 중인 '킹덤'은 새로운 구성으로 선보이기 위해 제작진들이 내부 논의 중이며 아쉽게도 올해 라인업에서는 빠지게 됐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엠넷 측은 "하반기에는 '아이랜드' Part 2, '캡틴', '쇼미더머니9' 등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다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