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현 "나 혼자 센터, 솔로의 메리트"[NC인터뷰①]

최종수정2020.10.18 13:00 기사입력2020.10.18 13:00

글꼴설정

악뮤 이수현 아닌, 솔로 가수 이수현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AKMU(악뮤) 이수현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 이수현이다. 오빠 이찬혁과 함께 하는 무대가 대부분이었으나 첫 싱글 'ALIEN'으로 솔로 가수 활동의 스타트를 끊었다. 음악적 변화와 도전이 어우러진 시작이다.

솔로 데뷔 소감은?

오래 전부터 솔로곡을 꾸준히 준비해 왔는데 드디어 선보이게 돼 기쁩니다. 예전부터 솔로로 나온다면 저만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신선한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었고, AKMU에서는 보여주기 힘든 다양한 끼들을 더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그동안 여러가지 새로운 것들에 도전해보고 작업을 하다가 중단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도 많이 했고요. 올해 추워지기 전에 날씨 좋을 때쯤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오면 솔로곡을 내고 싶었는데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됐습니다. 'ALIEN'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수현 "나 혼자 센터, 솔로의 메리트"[NC인터뷰①]

싱글 앨범의 콘셉트는 무엇이며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ALIEN'은 정확히 단정짓기 힘든 아주 독특한 콘셉트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존감이 낮아진 딸에게 엄마가 용기를 주기 위해 그 동안 감춰왔던 비밀을 말해주면서 시작돼요. 사실은 딸이 이 지구를 뒤집어놓을 정도로 엄청난 힘을 가진 '에일리언'이라는 것을요. 딸은 엄마의 말을 듣고 용기를 얻어 정말 슈퍼 에일리언이였던 자아를 찾게 되죠. 이 곡을 듣는 분들 중에서도 혹시 본인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진다면 자신도 어떤 비밀을 가진 슈퍼에일리언일지 한번 파헤쳐 보세요! 그리고 저와 함께 세상을 뒤집어놓을 에일리언 군단이 되어보는게 어떨까요?

AKMU 이수현과 솔로 이수현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솔로 가수로 활동할 땐 저만의 개성과 독특함이 담긴 음악과 대화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가장 좋은 차별점이라면 오직 센터는 저 하나라는 것! 아주 메리트 있습니다.(웃음)


이수현 "나 혼자 센터, 솔로의 메리트"[NC인터뷰①]

솔로 활동으로 기대하는 바가 있는지

AKMU로서 활동하면서 음악적 취향도 계속 달라져간다는 걸 느꼈어요. 변화를 스스로 체감하면서 저만의 정체성을 담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ALIEN'은 독특하면서도 쾌활한 매력이 있는 곡이에요. 'AKMU 이수현이 아닌 솔로 가수 이수현은 이런 색을 내는구나'라고 즐겁게 봐주시고 가끔 힘이 드실 땐 에너지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꿈과 목표는?

매일매일 생각이 달라지고 하고싶은 게 변하기 때문에 다음 솔로는 어떨 것이다 라고 확답을 드릴 수는 없지만 지금의 저를 고스란히 담아낸 'ALIEN'처럼 그때 그때 저의 생각과 표현하고 싶은 색깔들을 담은 솔로곡 혹은 앨범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불어 AKMU로서도 꾸준히 인사드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