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우기 "인기있고 잘 알려진 女아티스트와 작업"

최종수정2020.11.20 10:56 기사입력2020.11.20 10:56

글꼴설정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프로듀서 우기(WOOGIE)가 팬들과 함께 한 Q&A를 성료했다.


우기는 지난 19일 글로벌 소셜 웹사이트 Reddit(레딧)에서 그가 직접 질문에 답하는 라이브 Q&A 이벤트(AMA SESSION)를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 Q&A는 우기의 새 싱글 'PARADISE'(파라다이스) 발매를 기념해 이뤄졌다. 우기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이 던진 신보에 관한 질문부터 음악 제작에 대한 궁금증까지 솔직하게 답했다.


프로듀서 우기 "인기있고 잘 알려진 女아티스트와 작업"

우기는 자신에게 음악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아티스트로 테임 임팔라(Tame Impala)를 꼽았으며 앞으로 함께 작업하고 싶은 가수로 박재범과 제이미(박지민) 등을 언급했다. 하이어뮤직의 다른 아티스트와 관련된 질문에서는 돈독한 관계를 보여주며 멤버들 사이의 끈끈함을 자랑했다.


이어 우기는 자신이 작업물 중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는 새로운 작업 과정을 경험케 한 '주지마'를 꼽았다. 이외에도 자신의 시그니처 사운드의 비하인드와 영감을 가장 많이 얻는 곳, 자신을 위한 음악을 만들 때와 다른 아티스트를 위한 음악을 만들 때의 차이점 등 다채로운 질문에 진솔하게 답했다.


프로듀서 우기 "인기있고 잘 알려진 女아티스트와 작업"

특히 최근 발표한 신곡 'PARADISE'에 대한 반응과 우기의 음악 작업 과정에 집중한 댓글들을 통해 곡에 대한 관심은 물론 우기의 뛰어난 음악성을 느끼게끔 했다. 이에 더해 우기는 초보 제작자들에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다양한 음악을 많이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등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우기는 또 조만간 함께 활동하게 될 아티스트를 묻는 질문에 "가장 인기 있고 잘 알려진 한국 여성 아티스트 한 명과 함께 작업할 예정"이라며 스포일러를 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사진=하이어뮤직(H1GHR MUSIC)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