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최종수정2021.02.19 10:52 기사입력2021.02.19 10:52

글꼴설정

'고등래퍼4' 19일 밤 11시 첫방송
전 시즌 우승자 이영지, 제작발표회 MC 맡아
멘토들이 예고한 10대 실력자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고등래퍼4'가 누구 한 명을 지목할 수 없을 정도로 에이스가 많을 것이라 예고했다.


19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Mnet '고등래퍼4' 제작발표회 현장이 전해졌다. '고등래퍼3' 우승자인 이영지가 진행을 맡았고 최효진 CP, 이진아 PD, MC인 넉살, 멘토이자 심사위원인 더 콰이엇, 염따, 사이먼 도미닉(쌈디), 로꼬, 창모, 웨이체드, 박재범, pH-1, 우기가 참석했다.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1만2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이진아 PD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실 줄 몰라서 깜짝 놀랐다. 지난 시즌보다 더 많은 실력자들과 개성 강한 친구들이 지원을 해줬다. 선별하는데 힘들었던만큼 지난번보다 세밀하게 심사를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전 시즌과 차별점에 대해 이진아 PD는 "이전 시즌을 보면 고등래퍼들과 멘토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느낌이 있었다. 10대들이 가장 가까이에서 하고 싶어하는 멘토들이다 보니 조금 더 가까이에서 멘토링하는 걸 준비했다"고 밝혔다.


최효진 CP는 아쉬운 점을 언급했다. 최 CP는 "초반부터 참가 지원이 폭주했고 여태 지원자보다 가파르게 급증한 것도 사실이다. 이전에 했던 '굿걸', 전 시즌 '고등래퍼3'에서 이영지 아티스트가 우승까지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여성 래퍼 참가를 기대했는데 2%에 못 미치는 지원률을 보였다. (이영지가) 전 시즌에 너무 잘해주신 덕분일 수도 있다. 이번에는 여자 래퍼가 한 분도 같이 하실 수 없어 안타깝게 생각한다. '고등래퍼5'를 하게 된다면 여자 래퍼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더콰이엇은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합류했다. 처음 출연하는 염따와 멘토팀을 이뤘다. 염따는 "더콰이엇이 하자고 해서 두 번 생각 안 하고 나왔다"며 "음악을 너무 사랑하는 열정이 부럽다. 순수하게 힙합을 사랑한다는 걸 느끼면서 '집에 가서 열심히 해야지' 이런 생각이 들곤 한다"고 녹화를 해본 소감을 밝혔다.


'쇼미더머니' 시리즈로 심사위원 경험이 많은 박재범은 "다 잘해서 상당히 기준치가 높아진 것 같다"며 "잘해서 다 에이스다. 어떻게 보면 그게 아쉬울 수도 있다. 딱 에이스가 나와버리면 쉬운데, 그만큼 다 잘하니까 재밌는 부분도 있다"고 했다. 사이먼 도미닉은 "'어차피 우승은 ○○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런 게 없는 것 같다. 다 잘해서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넉살 또한 "정말 박빙이다. 하위권과 상위권이 없고 언제든 판세를 뒤집을 수 있어서 재미있게 보고 있다. 매회 친구들 능력이 업그레이드 되는 게 보인다"고 했다.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지원자들에게 기대하는 부분은 무엇일까. 사이먼 도미닉은 "프레시함이다. 프레시함을 느끼고 싶어서 나오게 된 거다. 많이 느끼고 실제 작업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우기는 "참가자들에게서 많이 영감을 받고 있다. 고여있다가 새로운 친구들을 보면서 영감을 받고 있다. 그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들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범은 "영지 씨처럼 새롭게 이끌어 나가야 하는 친구들이다 보니 저도 모르는 자기들만의 세상이 있더라. 그거에 눈을 뜨게 돼서 저에게도 동기부여가 된다"며 새롭게 알게 된 10대들의 세상에 관해 말했다.


넉살은 3년 연속 '고등래퍼' MC를 맡고 있다. 넉살은 "요즘 여러 방송을 하고 있지만 고정의 매력이라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다. 저는 구경만 하는 입장이다 보니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패한 멘토팀의 표정과 승리한 멘토팀의 표정을 보며 즐기고 있다"며 웃었다. 다른 멘토들은 넉살에게 '리틀김진표'를 줄여 '릴진표'라는 별명을 붙여주며 큰 소리로 호명했다.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고등래퍼4' 다 잘해서 에이스…우승자 이영지의 조언(종합)

되려 멘토들이 MC인 이영지에게 우승자로서 건네줄 수 있는 팀이 있는지 묻기도 했다. 이영지는 "시즌3 때 '이번 시즌 우승은 누구'라는 기류가 매화 나갈 때마다 바뀌었다. 제 이름이 거론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라운드만 버티자' 생각했다. 더콰이엇 님께 어떻게 해야할지 여쭤보니 자동응답기처럼 '긴장하지 말고 해'라는 말만 계속 하셨다. 그 말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됐다. 떨지 않고 열심히 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조언을 건넸다.


'고등래퍼4'는 이날 밤 11시 처음 방송된다.


사진=엠넷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