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예능 시청률] '미스트롯2' 무려 3.8%p 상승‥또 자체 최고

[목요일 예능 시청률] '미스트롯2' 무려 3.8%p 상승‥또 자체 최고

최종수정2021.03.24 09:20 기사입력2021.02.25 18:23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TV조선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이 상승세를 나타내며 목요일 예능 시청률 10주 연속 정상을 유지했다.


18일 밤 10시 방송된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10회분은 31.0%(닐슨코리아, 이하 전국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를 또 다시 깨부수며 10주 연속 지상파-비지상파 포함 전 채널 주간 예능 1위라는 한계 없는 대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주 27.2%를 기록한 해당 프로그램은 무려 3.8% 포인트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다.


[목요일 예능 시청률] '미스트롯2' 무려 3.8%p 상승‥또 자체 최고


이날 방송에서는 준결승전 1라운드 ‘레전드 미션’의 나머지 무대와 2라운드 ‘1대 1 한곡 대결’에 이어, 결승전에 진출할 최후의 7인이 가려졌다.


마침내 다가온 최종 결과 발표의 시간, 1라운드 결과에 2라운드 마스터 점수를 더하자 다시금 순위 지각 변동이 일어났다. 여기에 언택트 관객 점수가 더해지자, 준결승전 영예의 1위를 차지한 별사랑을 필두로 2위 김태연, 3위 김의영, 4위 홍지윤, 5위 양지은, 6위 김다현, 그리고 은가은이 최후의 7인으로 대망의 결승전 최종 진출자가 됐다. 떠나는 자와 남은 자로 나뉘게 된 14인의 트롯 여제들은 서로를 꼭 끌어안고 진심의 응원과 축하를 건네는 모습으로 아름다운 경쟁에서 우러나오는 뭉클한 감동을 전달했다,


사진=TV조선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목요일 예능 시청률] '미스트롯2' 무려 3.8%p 상승‥또 자체 최고


'미스트롯2'에 이어 목요일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2위는 SBS ‘맛남의 광장’이 차지했다.


'맛남의 광장'은 4.1%를 나타내며 지난 주 4.7%에 비해 0.6% 포인트 하락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2주 연속 시청률 하락세를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충무로 여신 이선빈이 ‘농산물 대변인’으로 변신해 농벤져스를 찾았다. 이선빈은 백종원에게 마라탕 요리를 신청했다. 백종원은 이선빈을 위해 역대 특산물 ‘맛남이’들을 활용해 푸짐한 마라탕을 완성했다. 평소 매운맛을 좋아한다는 이선빈을 위해 더욱 맵게 만든 마라탕은 극강의 ‘빨간 맛’을 예상케 했다. 식사가 시작되고 멤버들은 역대급 매운맛에 난색을 표했다. 반면, 이선빈은 아무렇지 않게 마라탕을 폭풍 흡입하며 매운맛에도 능한 모습을 보였다.


이선빈의 다재다능한 모습은 언택트 쿠킹 쇼에서도 이어졌다. 시민들에게 요리를 배달하기 위해 높은 하이힐을 신고도 주차장 여기저기를 뛰어다니며 ‘A급 아르바이트생’ 면모를 선보인 것. 열일하던 이선빈은 저녁 시간이 막바지에 접어들자 다리가 풀린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사진=SBS ‘맛남의 광장’


3위는 첫 방송부터 높은 화제성을 보인 MBC 신규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OPAL (오팔)이 빛나는 밤’이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3%로 향후 시청률 추이에 전망을 밝게 했다.


‘OPAL이 빛나는 밤’은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신중년층인 ‘OPAL 형님’들의 리얼 일상을 통해 삶의 노하우에 관해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철학을 가진 배우 박상원과 두 번째 천직을 발견해 청춘 2막을 사는 배우 윤다훈의 순도 200% 리얼 일상이 공개돼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목요일 예능 시청률] '미스트롯2' 무려 3.8%p 상승‥또 자체 최고


사진=MBC 신규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OPAL (오팔)이 빛나는 밤’


4위는 2.4%를 나타낸 SKY, KBS 2TV 신규 예능프로그램 '수미산장'이 차지했다. '수미산장'은 타인의 시선과 숨 막히는 스케줄을 벗어나 누구보다 나를 잘 아는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밥 한 끼를 먹는 프로그램이다.


5위는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1.9%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2.2%에 비해 0.3% 하락한 수치를 나타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살이 4년 차 이탈리아 출신 파올로, 한국살이 3년 차 미국 출신 스티븐이 출연했다.


파올로, 스티븐, 유진이 겨울 이색 스포츠 체험에 이어 한국 대표 겨울 간식 먹방을 선보였다. 이들은 최신 유행 간식인 라면 국물 티백에 이어 스테디셀러 군고구마까지 섭렵하며 겨울 간식의 매력에 빠졌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