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를 돌보는 간호사 ‘다정언니’, 코로나 간호사 무료상담 이벤트 실시

간호사를 돌보는 간호사 ‘다정언니’, 코로나 간호사 무료상담 이벤트 실시

최종수정2021.01.13 10:33 기사입력2021.01.13 10:33

글꼴설정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간호사를 돌보는 간호사 ‘㈜다정언니(대표 김자연)’가 2021년을 맞이해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간호사들을 위한 무료 상담 서비스인 ‘코로나 간호사 토닥토닥’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 간호사 토닥토닥’은 코로나 환자 대응 업무로 인해 불안하고 지친 간호사들을 위한 마음치유상담 프로그램이다. 직무스트레스, 감정노동, 우울 및 불안 진단검사 시행 후 화상 및 전화, 문자로 진행된다.


간호사를 돌보는 간호사 ‘다정언니’, 코로나 간호사 무료상담 이벤트 실시

▷코로나19 관련 업무로 심신이 너무 힘들다 ▷나도 코로나에 걸리면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에 너무 불안하다. ▷나 때문에 내 가족이나 내가 만나는 사람들도 코로나에 노출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많다 등 코로나 관련 걱정을 하는 간호사는 간단한 자기소개와 연락처, 본인이 현재 어떤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에 대해 적어 오는 25일까지 다정언니 대표 이메일으로 보내면 신청이 완료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월 25일까지이며, 무료상담 인원은 총 50명이다. 자세한 상담 일정은 개별 통보한다.


무료 상담의 취지는 열악한 의료환경에서 코로나19 환자 대응이라는 중대한 업무를 맡고 있는 간호사들의 심리적 부담과 불안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김자연 대표는 “코로나 간호사 토닥토닥은 정신전문간호사에게 남에게 얘기하기 어려운 간호사인 나의 고충을 이야기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라며 “상담을 통해 힘든 업무 중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