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소식]영화관서 즐기는 실내스포츠, 스페셜관 수호요정

최종수정2021.07.01 09:51 기사입력2021.07.01 09:51

글꼴설정

1일 극장가 소식

[극장소식]영화관서 즐기는 실내스포츠, 스페셜관 수호요정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메가박스=아시아 피트니스 시장 대표 기업 몬스터짐(대표 김성엽)과 손을 잡고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몬스터짐 아레나’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될 수 있는 ‘공간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제주맥주, 담원기아 등 여러 이종업계들과 콜라보를 맺어온 메가박스의 또 다른 시도이다.


‘몬스터짐 아레나’는 전 세계 최초 실내 스포츠 대회를 위한 공간으로 무대를 설치하고 철거해야 하는 기존 실내 스포츠 대회들과는 달리 스포츠 대회마다 바꿀 수 있는 무대와 TV 및 방송, 촬영에 최적화된 미디어 인프라 등을 구축해 수월한 대회 운영이 가능한 실내 스포츠 전용 경기장이다.


‘몬스터짐 아레나’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IFBB 몬스터짐 프로를 비롯해 미스비키니, 피트니스 모델 챔피언십 등 보디빌딩 대회와 주짓수, 복싱 등을 비롯한 격투기 종목, 그리고 폴 스포츠, 팔씨름, 비보이 챔피언십 등 다양한 종목들이 매주 펼쳐져 실내 스포츠 매니아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7월 3일 처음으로 진행되는 주짓수 챔피언십을 비롯하여 11일 폴스포츠 챔피언십, 17일 배틀암 팔씨름 대회 등 매 주말마다 다양한 경기들이 예정되어 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오픈하는 ‘몬스터짐 아레나’에서는 실내 스포츠 대회를 비롯하여 온라인 퍼스널 트레이닝, 오프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도 계획되어 있어 기존에 영화 상영만을 위한 공간을 뛰어넘어 실내 스포츠 대회의 메카가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홈트레이닝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하여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내는 공간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많은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극장의 경계를 뛰어 넘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찾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극장소식]영화관서 즐기는 실내스포츠, 스페셜관 수호요정


▲롯데시네마=오는 7월 7일 '블랙 위도우' 개봉을 앞두고 영화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상영관의 캐릭터 공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 스페셜관 캐릭터는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며 살고 있는 수호요정들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한 장소로 영화관을 선택하고 각자의 스페셜 상영관을 담당하며 활약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블랙 위도우' 개봉과 함께 먼저 선보이는 5명의 요정 캐릭터는 ‘수퍼플렉스G’와 ‘수퍼플렉스’, ‘수퍼S’, ‘컬러리움’, ‘수퍼4D’ 등 롯데시네마의 다양한 스페셜관의 특징을 형상화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관객들이 롯데시네마의 스페셜관에서 영화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에서는 수호요정들과의 첫 만남을 기념하여 이들이 담당하고 있는 스페셜 상영관의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 6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롯데시네마에서는 오직 영화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스페셜 상영관을 운영중이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의 수퍼플렉스는 가로 34미터 세로 13.8미터 크기를 자랑하는 초대형 상영관으로 블록버스터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상영관이며 '수퍼플렉스는 가로 17미터 이상의 대형 스크린과 함게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이 설치되어 전 좌석에서 입체적인 음향효과를 느낄 수 있는 상영관이다. 또한 세계 최초 LED 스크린이 도입된 혁신적인 상영관 '수퍼S'와 세계 최대 크기의 LED 스크린이 도입된 컬러리움에서는 압도적인 밝기와 무한대 명암비로 정확하고 풍부한 색상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