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부산국제영화제 '2021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최종수정2021.10.08 08:54 기사입력2021.10.08 08:54

글꼴설정

봉준호 감독과 함께 문화부문 수상

[뉴스컬처 홍동희 기자] (사)부산국제영화제(이사장 이용관, 집행위원장 허문영)가 올해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국제사회에서 국가브랜드 제고와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기여한 기업·기관·개인·서비스를 대상으로 국가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이용관 (사)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사진=BIFF

이용관 (사)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사진=BIFF



(사)부산국제영화제 측은 "매년 해외영화계에 한국영화를 소개해 세계화에 기여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한국영화공로상을 시상하고, ‘영화도시 부산’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는 등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 및 국가 위상을 높인 바 있다"고 자평했다.


이밖에 올해 문화부문에는 (사)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영화감독 봉준호가 함께 선정됐다.


[BIFF] 부산국제영화제 '2021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이용관 이사장은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수상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을 극복하게 하는 자극제가 될 것”이라며 “봉준호 감독과 함께 수상자로 선정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 세계 영화인들이 부산국제영화제를 아껴주셔서 감사하다”며 “부산이라는 도시 브랜드의 가치를 넘어 국가 브랜드 위상 제고에 공헌하고 있다고 인정해주신만큼 더 세계적인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6일 개막해 오는 15일까지 열린다.



홍동희 기자 mystar@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