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언니'부터 '매미킴TV'까지…유튜브로 소통하는 스포츠 스타[NC기획]

'식빵언니'부터 '매미킴TV'까지…유튜브로 소통하는 스포츠 스타[NC기획]

최종수정2020.06.28 16:00 기사입력2020.06.28 16:00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대회 시즌에만 보기 아쉬운, 혹은 이제는 그라운드에서 볼 수 없는 스포츠 스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있으니, 바로 유튜브다. 운동을 제외하면 대중과 쉽게 소통할 수 없었던 운동선수들이 더욱 활발한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매개체로 선택한 것. 김연경부터 김동현까지, 유튜브에 도전한 스포츠 스타를 소개한다.


사진='식빵언니' 유튜브 채널

사진='식빵언니' 유튜브 채널



# '식빵언니' 김연경

배구 선수 김연경은 자신의 별명인 '식빵 언니'를 채널명으로 정했다. '식빵 언니'라는 별명을 전면에 내세운 만큼 그의 콘텐츠 역시 솔직하고 꾸밈없다. 김연경의 유튜브 채널에는 '레전드' 배구 선수인 그가 배구 만화 '하이큐'를 시청하는 모습부터 자신의 연봉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는 모습, 일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다. 지난해 8월 오픈해 구독자 수는 41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 구자철 official 유튜브 채널

사진= 구자철 official 유튜브 채널



# 구자철

축구 선수 구자철도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그의 유튜브 채널에는 직접 자세를 알려주며 꿀팁을 전수하는 운동 영상은 물론, 해외 생활 비하인드 스토리, 선수들과의 화기애애한 모습이 담긴 영상으로 가득하다. 구자철은 "유소년 축구에 관심이 많다"며 "모든 후배에게 일대일 레슨을 해줄 수 없어 유튜브를 할 용기를 냈다"고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광고 수익 역시 유소년 축구 교육 사업과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현재 구독자는 11.8만 명이다.


사진='꽁병지tv' 유튜브 채널

사진='꽁병지tv' 유튜브 채널



# '꽁병지tv' 김병지

독보적인 실력으로 한국 축구 역사상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것은 물론, 독특한 헤어스타일로 여전히 국민의 머릿속에 각인된 김병지도 유튜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꽁병지tv'는 김병지가 바라보는 축구계 등 다양한 소재를 다뤄 시선을 끈다. 골키퍼 장갑 구매 꿀팁을 알려주는 것도 인상적이다.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도 시청자를 이끄는 포인트다. 그동안 조현우, 문선민, 박항서 감독, 최태욱 코치 등이 '꽁병지tv'를 거쳐 갔다. 현재 구독자는 33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꽉잡아윤기' 유튜브 채널

사진='꽉잡아윤기' 유튜브 채널



# '꽉잡아윤기' 곽윤기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도 유튜브로 팬들을 만난다. 그는 "올림픽 시즌 4년마다 소통하는 기회가 너무 제한적이라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다"고 채널 개설 이유를 밝혔다. 그의 채널은 크게 꽉잡아스포츠, 백과사전, 도전! 무한윤기, 우당탕탕 스케이트, 꽉잡아홈트까지 여섯 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스케이트 선수만의 운동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본인의 유쾌한 성향을 담은 일상까지 공개하는 것. 이에 약 4만 명의 구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사진='매미킴tv' 유튜브 채널

사진='매미킴tv' 유튜브 채널



# '매미킴tv' 김동현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매미킴tv'라는 이름의 채널을 운영 중이다. 김동현은 파이터들과의 스파링 영상을 다수 게재해 놀라움을 안길 뿐 아니라, 현재 예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만큼 유튜브 채널에서도 유쾌한 분위기의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운동과 유머를 동시에 잡은 것. 이에 44만 명이라는 높은 구독자 수를 기록했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