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예능 유튜브채널 '나돌', 개설 22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달성

아이돌 예능 유튜브채널 '나돌', 개설 22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달성

최종수정2021.01.14 15:43 기사입력2021.01.14 15:43

글꼴설정

[뉴스컬처 홍동희 기자] 아이돌 예능 유튜브 채널인 '나돌(NADOL)'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나돌'은 아시아경제가 운영하는 아이돌 전문 유튜브 채널로 개설 1년 10개월여 만인 지난 12일 1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사진=나돌 유튜브 채널

사진=나돌 유튜브 채널


그동안 나돌에는 국내 정상급 K팝 아이돌 그룹 뿐만 아니라 새내기 아이돌 그룹까지 수많은 아이돌 멤버들이 출연하며 다양한 재능과 끼를 펼쳤다.


'나돌'은 본격적인 자기소개 코너인 '아이돌 그라운드'와 가족과의 애틋함을 확인해 보는 코너 '아이돌 패밀리' 등 독보적인 콘텐츠로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K팝 팬들을 구독자로 보유 중이다.


아이돌 예능 유튜브채널 '나돌', 개설 22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달성

나돌 담당자는 “아이돌 전문 채널을 운영하며 K팝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하곤 한다. 가까운 아시아 국가들 뿐만 아니라 프랑스, 남아공, 멕시코, 아르헨티나까지 세계 곳곳에 ‘나돌’ 구독자가 퍼져 있다는 사실을 체감할 때마다 작게나마 K팝 발전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돌 그라운드’와 ‘아이돌 패밀리’는 다른 아이돌 채널들과 차별화 된 ‘나돌’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 매번 색다르고 신선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힘든 작업이지만 절대로 게을리 해선 안되는 매일의 숙제 같다. 앞으로도 많은 구독자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홍동희 기자 mystar@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