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예능시청률]'아내의맛' 위기↓…'불청'↑ 김찬우-이의정 通했다

[화요일예능시청률]'아내의맛' 위기↓…'불청'↑ 김찬우-이의정 通했다

최종수정2021.04.06 01:01 기사입력2021.04.06 01:01

글꼴설정

'아내의맛' 함소원 논란에 시청률 하락까지 '설상가상'
'불타는 청춘' 김찬우-이의정 재회에 큰 감동 '턱 밑 추격'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아내의 맛'에 위기가 찾아왔다. '아내의 맛'이 최근 방송인 함소원의 하차와 관련해 각종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가운데 시청률까지 급락하며 2위 SBS '불타는 청춘'에게 턱 밑 추격을 허용한 것.


'아내의 맛'의 142회 방송분은 7%(닐슨코리아, 이하 전국기준)를 기록, 이전 주 141회 방송분 8.5% 보다 1.5% 포인트 하락했다. 139회 방송분이 6.9%를 기록한 이후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인 것과 비교해 볼 때 기세가 꺾인 것.

[화요일예능시청률]'아내의맛' 위기↓…'불청'↑ 김찬우-이의정 通했다


한 때 평균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정상의 자리를 굳건 하게 지켰던 '아내의 맛'은 이제 2위 '불타는 청춘'과의 오차범위 내 숨 막히는 접전을 펼치게 됐다.


설상가상 최근 출연자 함소원의 하차와 그녀의 가족들을 둘러싼 여러가지 조작 의혹들이 제기되는 악재도 겹쳐 제작진의 고심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훈장 김봉곤의 초대로 김다현의 집을 찾은 정동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김다현의 집을 찾은 '트롯 공주' 임서원, 김지율, 황승아 등은 정동원의 등장에 화들짝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부터는 정동원의 팬미팅 분위기가 그려졌다. 트롯 공주들은 정동원의 일거수일투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돌직구 질문도 서슴없는 트롯 공주들의 공세에 정동원은 쑥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화요일예능시청률]'아내의맛' 위기↓…'불청'↑ 김찬우-이의정 通했다


2위 '불타는 청춘'은 2주 연속 하락세라는 부진을 극복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296회 방송분이 6.8%를 기록, 이전 주 295회 방송분 4.7% 보다 무려 2.1% 포인트 상승한 것.


이날 방송에서는 청춘스타 김찬우와 이의정의 뜨거운 재회가 그려졌다. 지난주 6주년 특집 시청자 대표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김찬우가 이의정과 만나 ‘우리들의 천국’에서 보여준 찐 남매 케미를 선보인 것.


두 사람은 34년 전 CF 촬영으로 처음 만나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에서 남매로 호흡을 맞추며 우정을 쌓아왔다. 당시 극 중 의정은 찬우의 친구 장동건을 짝사랑하는 여동생 역을, 찬우는 '동생 바보' 캐릭터를 맡으며 귀여운 국민 남매 케미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두 사람의 감동적인 재회는 시청자들을 브라운관 앞으로 이끌기에 충분했다.

[화요일예능시청률]'아내의맛' 위기↓…'불청'↑ 김찬우-이의정 通했다


중년의 나이에 재회 한 찬우와 의정은 서로를 보며 쉽게 말을 잇지 못했고, 오랜만에 마주하는 서로의 모습에 울컥하는 표정을 보였다. 뜨거운 포옹으로 25년 만의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둘의 모습을 지켜보던 청춘들 역시 눈시울을 붉히며 감동을 자아냈다.


이로 인해 '불타는 청춘'은 1위 '아내의 맛'에 0.2% 포인트 차이로 추격했다. 향후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정상의 자리 탈환이 목전에 다가왔다.


3위는 204회 방송분이 5.3%를 기록한 KBS2 '노래가 좋아'가 차지했다. 203회 방송분 4.6% 보다 0.7% 포인트 상승한 수치. 3주 연속 시청률 오름세를 나타내며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이 출연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123회 방송분이 3.9%를 기록, 지난 122회 방송분 3.2% 보다 0.7% 포인트 상승한 것.


이날 오은영은 남편과 의대 캠퍼스 커플로 처음 만났음을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녀는 ”의과대학생들은 1교시를 아침 8시에 시작해 10교시까지 한다“, ”아침부터 밤까지 거의 하루종일 붙어있다 보니 저절로 전우애가 생겨 사랑이 싹트더라“라며 연애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화요일예능시청률]'아내의맛' 위기↓…'불청'↑ 김찬우-이의정 通했다


또한 오은영은 ”평소 부부싸움을 한다“고 시원하게 밝혔는데, 한 에피소드로 ”불륜을 소재로 다룬 드라마를 볼 때면 괜히 옆에 있는 남편을 노려보곤 한다“고 전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그런 드라마는 의심하면서 보는 맛(?)이 있다“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5위는 채널A '강철부대'가 3.5%를, 6위는 MBC '아무튼 출근!'이 2.8%를, 7위는 tvN '온앤오프'가 2.0%를, 8위는 JTBC '팬텀싱어 올스타전'이 1.9%를, 9위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가 1.7%를 각각 기록했다.


사진=TV조선 '아내의 맛', SBS '불타는 청춘',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