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세계가 공감할 메시지" 특별한 데뷔(종합)

최종수정2020.09.22 11:33 기사입력2020.09.22 11:33

글꼴설정

피원하모니, 10월 데뷔하면서 세계관 담은 영화 개봉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신인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아이돌 데뷔와 함께 영화를 선보이는 소감을 털어놨다.


22일 오전 11시 영화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방송인 문지애가 진행했으며 창 감독과 피원하모니 멤버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이 참석했다.


피원하모니 "세계가 공감할 메시지" 특별한 데뷔(종합)

피원하모니 "세계가 공감할 메시지" 특별한 데뷔(종합)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은 데뷔를 앞둔 피원하모니의 세계관을 담은 영화다. 분노와 폭력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폐허가 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다른 차원에 흩어진 소년들이 모여 희망의 별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SF 휴먼 드라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전 모든 촬영을 마친 작품으로서, 극중 멤버들에게는 각각 시간 이동, 파괴 등 특별한 능력이 있다. 피원하모니 외에도 배우 정진영, 정용화, 김설현, 조재윤, 최여진, 이채윤이 특별출연했다.


창 감독은 제작 의도에 대해 "이들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 세계를 확장시키는 것들을 해보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세계관을 전달하는 진화된 아이돌을 구현해보자 하는 차원에서 시작됐다"고 소개했다.


창 감독은 이어 "처음에는 웹소설 형태로 해보려 했다. 웹소설을 바탕으로 하게 되면 친구들이 갖고 있는 재량을 전달을 못할테니 영상으로 만들자는 제안이 왔다. 이야기를 만들어서 이들이 직접 연기자까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히며 "개인적인 촉으로 이 친구들 데리고 연기를 시켜봐도 되겠다 싶어서 연기 지도도 했다. 너무 잘 하더라"고 칭찬했다.


아이돌 데뷔에서 흔치 않게 영화로 먼저 인사한다. 지웅은 "새로움을 항상 추구해왔는데 이 작품으로 실현된다는 걸 느꼈다. 설레고 기쁜 마음이 컸다"며 "본업으로서 보여드리는 음반 활동에 있어서 비옥하고 드넓은 땅이 될 것 같았다. 음악이라는 나무를 키우는 데 있어서 넓고 높게 키워나갈 수 있는 땅이 되어줄 것 같다"고 밝혔다.


피원하모니 "세계가 공감할 메시지" 특별한 데뷔(종합)

연기 경험은 멤버 모두 처음이다. 테오는 "멤버 중에서는 연기를 한 멤버는 아직 한 명도 없다. 저 같은 경우 작품에 나오는 배역이 총을 잘 다루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액션스쿨에 가서 파지법과 사격 자세, 낙법도 배웠다. 재미있게 배웠다. 어려웠던 건 저희는 카메라에 눈을 마주치는 연습을 하는데, 연기는 다르더라. 카메라 주변을 봐야하는 게 조금 어려웠다"고 이야기했다.


영화와 앨범을 동시에 선보인다. 종섭은 "앨범 활동과 함께 스크린으로 인사드리게 된다. 연기도 처음이고 작품 참여도 처음이라서 긴장도 되고 부담감도 있었다. 메인 예고편이 공개되고 나서부터는 부담보다는 기대감과 설렘이 컸다"며 설레는 마음을 전달했다.


피원하모니 외에도 배우 정진영, 정용화, 김설현, 조재윤, 최여진, 이채윤이 특별출연했다. 종섭은 "미래 편에서는 정진영 선배님과 설현 선배님이 촬영에 도움을 주셨다. 큰 작품과 연기가 처음이라 긴장도 많이 하고 중간에 실수도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괜찮다고 다독여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셨다. 긴장될 때마다 편하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 또 뵐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테오 또한 "정진영, 설현 선배님 두 분 다 너무 잘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많이 긴장을 해서 설현 선배님이 먼저 말을 걸어주셨다"며 고마워했다.


이 작품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에 대해 창 감독은 "세계로 뻗어나갈 수도 있고, 콘텐츠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에 중점을 둬서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으려고 했다"고 예고했다.


피원하모니는 10월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은 10월 8일 개봉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