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원→웹툰 주인공…K팝 아이돌 소식

최종수정2021.01.28 09:46 기사입력2021.01.28 09:46

글꼴설정

(여자)아이들, 영어·중국어 버전 음원
'월급루팡 에이티즈' 첫방송
브레이브걸스 웹툰 캐릭터로 등장
엔쿠스 팬송 공개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K팝 아이돌 그룹들이 글로벌 음원 발매부터 새로운 콘텐츠의 시작, 웹툰 론칭 등의 소식을 전했다.


(여자)아이들은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의 타이틀곡 '화(火花)의 영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을 발매한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이번 앨범으로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타이틀곡 '화(火花)'로 중국 왕이뮤직 한국어 차트 2주 연속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는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차지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영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화답하기 위한 것이다. 영어 버전인 ‘HWAA (English Ver.)’은 영어 가사로부터 나오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중국어 버전인 'HWAA(火/花) (Chinese Ver.)'은 'DUMDi DUMDi (Chinese Ver.)'에 이어 멤버 우기가 직접 중국어 가사 번안과 보컬 디렉팅에 참여했다.


(여자)아이들은 음원 론칭과 함께 리릭 비디오도 공개했다. 타오르는 불과 꽃, 시리도록 차가운 한 겨울의 이미지를 통해 곡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듣는 이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다.


사진=엠넷

사진=엠넷


에이티즈(ATEEZ)는 지난 27일 Mnet에서 오피스 리얼리티 '월급루팡 에이티즈'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멤버들은 '에이티즈 홀딩스’의 회사원으로 분해 사전미팅으로 알고 모인 장소에서 갑자기 마이크를 차고 면접에 임하게 됐다. AI 면접기계로 분한 개그맨 김해준을 마주한 멤버들은 삼행시, 5자 토크, '끼를 부리며 코에 혓바닥을 댄 채 부잣집 종소리 내기'와 같은 개인기까지 펼치며 회사 직급을 정했다.


점수에 따라 서열이 정해진 에이티즈는 출근 후 사무실에서 몰래 게임을 하다가도 상사가 오면 벌떡 일어나 아재개그에도 박장대소를 하거나 업무 중인 척 아이돌 직캠을 보는 등 리얼한 회사원들의 면모를 보여줬다. 회의 안건으로 제시된 '영어 이름 정하기'에서는 입담이 터진 자에게 마우스피스(mouth piece), 좋은 뜻만 모았다며 LPG(Legend Person Great)라는 이름을 붙여주는 등 각종 드립을 터뜨렸다. 특히 하이라이트였던 '출근룩 정하기' 게임에서는 이소룡 트레이닝복부터 꽃무늬 누빔조끼 등 감당불가한 패션마저 능청스럽게 소화했다. 방송 말미에는 회사 내에 산업 스파이가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상금 100만 원과 퇴근이 걸린 미션을 통해 추리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사진=툰토리

사진=툰토리


브레이브걸스는 웹툰의 주인공이 된다. 웹툰 제작사 툰토리는 28일 "자사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컬래버레이션 웹툰인 '용감한 언니가 도와줄게'가 국내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와 봄툰을 비롯해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글로벌 국가에 수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감한 언니가 도와줄게'는 아이돌 가수를 꿈꾸는 현주가 갑작스러운 엄마의 사고로 모든 것들이 무너져 삶의 지표를 잃게 되는 순간 신비한 인형인 '용감한 언니들'과 만나며 벌어지는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브레이브걸스는 민영, 유정, 은지, 유나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지난해 8월 신곡 '운전만 해(We Ride)'로 3년 만에 컴백했다. 멤버들은 작품 속에서 다채로운 개성을 가진 신비한 인형 '용감한 언니들'로 재탄생해 주인공 현주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맡는다.


사진=규리엔터테인먼트

사진=규리엔터테인먼트


그룹 엔쿠스(N.CUS)는 28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빛나는 별'을 공개한다. 맑은 피아노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그루브한 기타 루프가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는 곡으로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보답의 의미를 담아냈다. 특히 팬들을 향한 애정이 듬뿍 담긴 가사가 인상적이다. 멤버 성섭이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빛나는 별'은 아이돌, OST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하는 보컬 디렉터 출신 KinGMaker가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핫한 비트 메이커 Nickie와 싱어송라이터 이보람이 힘을 합쳤다.


팬송을 공개한 엔쿠스는 오는 31일 오후 3시 비대면 콘서트 '2021 K-STAGE UNTACT CONCERT K-CON SPECIAL'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간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