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프트펑크 해체…마지막 비디오에선 폭발

최종수정2021.02.23 09:04 기사입력2021.02.23 08:22

글꼴설정

Daft Punk 해체 발표
'에필로그' 마지막 비디오 공개
퍼렐 윌리엄스 "영원한 전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EDM 듀오 Daft Punk(다프트펑크)가 28년 만에 해체를 선언했다.


다프트펑크는 23일 'Epilogue'(에필로그)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함과 동시에 해체를 알렸다. 해체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에필로그' 비디오에서 두 사람은 대중에게 익숙한 로봇 의상으로 등장한다. 서로 작별을 고한 뒤 한 명이 기폭 장치를 누른 뒤 폭발한다.


사진=다프트펑크 인스타그램

사진=다프트펑크 인스타그램


기 마누엘 드 오맹 크리스토, 토마스 방갈테르로 구성된 다프트 펑크는 1993년 프랑스 파리에서 결성됐다. 댄스 음악에 한 획을 그은 듀오로서 로봇 헬멧을 쓴 모습으로 익숙하다.


대표적인 곡으로는 'Around the World'(어라운드 더 월드), 'Da Funk'(다 펑크),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등이 있다. 2013년에는 퍼렐 윌리엄스와 함께 발표한 레트로 디스코 싱글 'Get Lucky'(겟 럭키)로 큰 히트를 쳤다.


다프트펑크 해체…마지막 비디오에선 폭발

사진='에필로그' 비디오 캡처

사진='에필로그' 비디오 캡처


2014년 제56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엔지니어드 앨범상 비클래식 부문,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닉카 앨범상,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레코드상 등을 수상했다.


다프트펑크의 해체 소식에 퍼렐 윌리엄스는 자신의 트위터에 "Forever legends"(영원한 전설)이라는 글을 남겼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